1학년 1학기 안전한 생활 2. 우리모두 교통안전 2학년 1학기 안전한 생활 2. 교통안전, 이렇게 실천해요
3학년 1학기 사회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5학년 1학기 미술 2. 표현의 날개를 펼치며 5학년 1학기 사회 1. 국토와 우리생활
😎뉴스쿨러 소식😎
귀여운 1학년 친구가 우리 음식 중 '김치'를 홍보했어요.
김치를 만드는 방법은?
배추에 소금을 바르고, 무와 고춧가루를 넣어 1시간 보관해야 한대요. 파, 마늘, 양파 등을 이용해 소스도 만들어야 하고요! 정말 제대로 알고 있네요?
김치의 장점, 알고 있었나요?
우리 뉴스쿨러 친구가 알려주는 김치의 모든 것! 우리도 참고해서 외국인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어떨까요?
뉴스가 익숙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한 첫걸음 뉴스 매거진 '프리 뉴스쿨'의 시즌2, 2024년 겨울호가 오는 15일 공개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시즌1을 살펴보고 싶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LETTER
안녕 뉴스쿨러 친구들!
혹시 자동차를 좋아해? 쿨리는 미래엔 어떤 자동차가 거리를 누비게 될지 너무 궁금해. 그런데 우리의 상상 속에만 있던 자동차의 미래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이 있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매년 이맘때가 되면 난다 긴다 하는 전 세계 기업들이 모여 'CES'라는 이름의 뽐내기 대회를 열어. 1년 동안 각 기업이 얼마나 엄청나고 대단한 기술을 개발했는지 자랑하는 거야.
이번 주 뉴스쿨 헤드라인은 'CES' 현장에서도 단연 화제를 모은 ‘스마트 모빌리티’를 소개했어. 올해 CES에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주차로봇부터 온갖 신기하고 놀라운 기술이 많이 등장했다고 해. 궁금한 친구들은 꼭 한 번 관련 기사와 영상을 찾아봐.
[이번 주 뉴스쿨 읽기 가이드]
이런 새로운 기술이 세상에 등장했으니 당장 이용해보고 싶지 않아? 하지만 그럴 수는 없어. 세상에는 '규칙'이라는 게 있거든. 아무리 신기한 자동차라도 위험하거나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면 사용할 수 없어. 그게 우리의 생활을 더 이롭게하더라도 말이야. 이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이 세상의 모든 기술에도 마찬가지야. 사람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면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해.
뉴스쿨TV에서는 '모빌리티'의 발전으로 우리의 일상이 얼마나 변했는지 이야기하려고 해. 자동차가 처음 생겼을 때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할지, 도로를 어떻게 만들지 등등의 규칙을 정하느라 바빴을 거야. 그리고 지금도 우리는 세상에 없던 모빌리티의 출현에 대비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지. 뉴쌤과 함께 우리에겐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이야기해보자.
이번 주에는 '플레이(PLAY)'가 중요해. 아주 오래전에는 모든 것들이 상상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제는 조금만 상상해도 현실에 ‘뚝딱’ 하고 나타나는 놀라운 세상이 되었어. 그런데 내가 상상한 무언가를 다른 사람이 만들어 버리면 조금 배가 아플 거 같지 않아? 그래서 이번 주에는 나만의 미래 자동차를 만들어서 기록해 두려고 해. 혹시 알아? 언젠가 나의 상상 속 자동차가 실제로 개발되면 내가 그 아이디어의 주인이 되는 거야! 어때? 한 번 도전해 보지 않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