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친구들!
이번 주 뉴스쿨은 조금 새롭게 느껴질 거야. 앞으로 2주간 뉴스쿨은 부모님과 ‘용돈 협상’에 나서는 쿨리의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해. 친구들은 혹시 부모님께 정기적으로 용돈을 받고 있어? 필요할 때마다 용돈을 타서 쓰는 친구들도 있겠지? 돈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도구야. 그런데 돈이 있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써 버리는 건 좋지 않아. 우리는 앞으로 어른이 될 때까지 내가 가진 돈을 잘 쓰는 법을 배우고 연습해야 해.
이번 주 뉴스쿨에는 친구들과 쇼핑을 하기 위해 돈이 필요해진 쿨리가 부모님께 용돈을 올려달라고 제안하는 내용을 담았어. 예상대로 부모님은 호락호락하지 않아. 엄마를 설득하려면 배워야 할 게 많아. 친구들은 용돈을 얼마나 받고 있을까? 용돈이 예전보다 부족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
이번 주엔 뉴스쿨TV 대신 용돈 협상에 나서는 어린이를 위한 뉴스들을 모아서 소개할 거야. 뉴스를 읽다 보면 왜 부모님이 쉽게 용돈을 올려주지 않으시는지도 이해할 수 있어.
그런데 용돈 협상 전에 해야 할 일이 하나 더 있어. 내가 용돈을 어디에 얼마나 쓰고 있는지 정확히 알아야 해. 지난 일주일을 돌이켜 보며 용돈협상에 활용할 용돈 기록장을 만들어보자.
다음 주 뉴스쿨은 용돈을 올려받기 위한 쿨리의 두 번째 전략을 이야기할 거야. 사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기다리면 용돈이 더 늘어나는 마법같은 방법이 있다는데 그게 뭘까? 쿨리가 알아낸 기다림의 마법을 소개할테니 많이 기대해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