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발행된 이번 주 뉴스쿨 87호 잘 읽어보았나요? 오랜 시간 뉴스쿨을 사랑해주신 뉴스쿨러 여러분들은 아마 깜짝 놀랐을 겁니다. 뉴스쿨의 핵심 콘텐츠 뉴스북이 보다 산뜻한 모습으로 변신했거든요. 뉴스쿨의 자랑거리인 헤드라인 뉴스와 뉴스쿨TV, 퀴즈, 북클럽, 플레이 등 중요한 콘텐츠는 그대로! 뉴스쿨러 친구들이 더 편안한 마음으로 뉴스를 읽을 수 있도록 디자인은 아기자기하게! 확 달라진 뉴스북을 경험하세요!
뉴스 읽기도 습관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뉴스를 읽으면 수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것 한 가지는 바로 '완결된 형태의 비문학 글을 읽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호흡이 긴 비문학 책 한 권을 읽는 건 어른도 쉽지 않아요. 책의 두께와 어려운 내용에 지쳐 우리는 점점 책을 멀리하게 되죠. 그렇다고 글 읽기를 쉴 수는 없습니다. 기사는 그런 면에서 글을 우리 가까이에 둘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는 기승전결이 갖춰진 '짧지만 완벽한 글'이거든요. 부담없이 완전한 글 한 편을 읽는 습관을 들인다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독해력도
쑥쑥 올라가지 않을까요?
뉴스쿨이 어린이들의 뉴스 읽기 습관을 돕고자 '뉴스 일기장'을 만들었어요. 뉴스 일기장을 통해 규칙적으로 글을 읽고, 내가 읽은 글을 확인하는 연습을 해 보면 어떨까요? 뉴스 일기장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